안녕하십니까
대원산업 입니다.
휴무뒤에 맞이하는 즐거운 금요일 입니다. ^^
오늘은 유로폼 작업시에 보강대로 필수로 사용되는 십자조인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로폼 작업을 하고나서 콘크리트를 타설할때에는 유로폼이 콘크리트의 엄청난 압력과 무게를 견뎌야 했기에 꼭 보강대를 만들어서 작업을 했습니다.
굵은 각재로 하기도하고 단관파이프나 각파이프등 단단한 것들로 유로폼이 터지지 않도록 보강대를 만들었습니다.
그렇지만 보강대 설치하는것이 정해진 규칙이 있는것도 아니고 현장 작업자의 개인 능력에 따라서 설치를 했었기에 작업시간도 많이 걸리고 자재값도 만만치않게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십자조인트가 나온뒤로는 4장의 유로폼을 하나의 십자조인트로 잡아주기에 모든것이 편해졌습니다.
사이즈가 규격화 되어있고 4장의 유로폼을 하나의 십자조인트로 잡아주기에 유로폼의 벌어짐과 유격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콘크리트 타설 이후에도 변형량이 적어서 요즘 유로폼 작업을 하는 모든 공사장에서는 기본적으로 십자조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공시간 절감과 공사비 절감에도 아주 효과적이고 보관과 운반이 편리하여 안 쓸 이유가 없습니다.
십자조인트의 규격은 길이는 400*400이고 300mm 양쪽에 볼트로 되어있어 교체가 가능한 웨지핀과 웨지핀 홀이 있습니다.
볼트가없이 용접되어 있는것은 일반형 십자조인트 입니다.
일반형 십자조인트는 웨지핀이 용접되어 나오기에 작업후 해체할때 부러지는 경우가 있으면 다시 용접을 하거나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요즘은 대부분 교체가 가능한 볼트형 십자조인트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교체형 십자조인트는 각파이프와 앵글을 용접하여 만들었고 각파이프의 두께는 2.75T이고 앵글의 두께는 4.5T 입니다.
무게는 2.1kg 입니다.
기본 밴딩단위인 500개씩 출고가 되지만 그보다 적은수량도 출고가 가능하니 많은 문의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십자조인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하루도 화이팅 하셔서 즐겁고 행복한 최고의 하루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운임은 대행이 가능하고
모든 항목은 부가세 별도, 현금가 선지급 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