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대원산업 입니다.
벌써부터 낮기온이 너무 뜨겁습니다.
연일 30도를 훌쩍 넘어가는 무더위 입니다.
주말에 비소식이 있지만 올여름도 얼마나 덥고 습할지 조금 걱정이 됩니다.
현장에서 일하실대 몸조심 하시고 수분섭취도 많이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건강이 최고입니다. ^^
오늘은 플라스틱 가설휀스인 RPP가설방음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RPP휀스는 RPP판넬, RPP방음판, RPP방음벽, RPP차음판, RPP흡음판, RPP타공방음판 등 조금씩 차이도 있고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려지고있는 플라스틱 가설휀스 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RPP방음판은 PVC 플라스틱판넬로 EGI휀스보다는 두껍고 부피가 커서 운반비도 조금 더 나오고 보관도 EGI휀스보다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만 방음효과도 좋고 설치또한 쉬운편이여서 지금은 EGI휀스보다도 더많이 찾으시는것 같습니다.
또한 판이 평평한 평면이여서 사진에서 보듯이 실사 시트를통해 여러가지 문구나 그림등을 넣어 공사장의 딱딱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바꿀수도 있기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RPP방음판의 판은 기본적으로 똑같지만 뒷면이 타공이 된것과 안된것이 있고, 또한 판속에 흡음재가 있고, 없고도 차이가 있습니다.
조금더 단단하게 지지하도록 뒷판에 플라스틱을 덧댄 갤러리 방음판도 있고, 방음효과가 더좋고 화재에 강한 스틸 방음판도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것은 타공방음판 입니다.
RPP판넬의 규격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폭이 500mm짜리도 나왔지만 지금은 단종되고 670mm(정확하게 667mm) 한종류만 생산이되고 있습니다.
두께는 30T부터 55T까지 있지만 대부분은 30~35T사이의 제품을 가장많이 사용하십니다.
길이는 원하시는대로 절단하여드리기에 10m 까지 원하시는 길이를 말씀하시면 다 가능합니다.
보통을 48.6mm 단관파이프로 지지대를 작업하여놓고 두장의판과 단관파이프를 조이너를 통해서 잡아주어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조이너는 아연도금된 조이너를 사용하여 녹이 잘 나지않도록 만들었으며, 조이너 없이 각파이프에 피스를통해서 작업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또한 대원산업에서는 신재도 저렴하게 드리지만 중고도 물청소하여 최대한 깨끗한상품으로 드리기 때문에 중고제품도 많이 찾고 계십니다.
다만 중고제품은 사이즈가 정해져있고, 여러 없체의 판이 섞이다보니 약간 밝은색과 조금 어두운색이 섞여서 납품이 되니 이점은 이해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플라스틱 가설휀스인 RPP타공방음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운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고 즐거운 금요일 맞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운임은 대행이 가능하고
모든 항목은 부가세 별도, 현금가 선지급 기준입니다.